미래산업 ICT/대체브라우저

가장빠른 인터넷 브라우져(1) 비발디(VIVALDI)브라우저

Flying Gander 2016. 3. 7. 15:23

언제나 알알려진 한정 된 4대 브라우저 IE11, Chrome, Firefox, Opera 그외 Avant 정도.

그런데, 이미 포스팅 했듯이 오페라가 작년 마지막 버전부터 오페라만의 기능을 선택하지 않고, 보다 대중적인 크로미로 간 이후, 많은 매니아들의 불만속에 드디어 2월 중국 소프트웨어 회사에 팔리고 말았다.


가장 빠른 브라우저, 가장 가벼운 인터넷 브라루저, 대체 브라우저를 찾던 중 비발디 에 대해 소개 할 까 한다.






VIVALDI 의 이야기를 보면 더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다.

1994년 오페라를 만든 이후...로 시작하는 이글은 마치 오페라 개발자였던 사람이 오페라가 오페라만이 간직했던 특징을 버린 2015년을 기해 새로운 아니 오페라의 특징을 간직하려는 듯 새롭게 개발을 해다는 의미로 받아 들여 진다.


물론, 1994년 이후 부터 오페라를 개발 했던 사람의 이름을 알 수는 없다. 다만, 오페라만이 사용하던 빨강색 메뉴를 조금 연한 색으로 변경한 것이 왠지 오페라의 냄새와 느낌이 든다.






이쯤 되면 당연히, download 해서 설치 해 봐야 하는거 아닌가.

https://vivaldi.com/


설치 후 스피드 연결 초기 회면과 기본 모양이 오페라와 비슷하다. 







기본적인 설정 화면들이다. 





지난 번에도 기술 했지만, 브라우저의 속도, 가벼움 등은 설치 된 Desktop PC의 사양 이나 Laptop 의 성능과 Windows OS Version에 따라 분명 체감하는 느낌은 각각 다 다를 것이다.


때문에 대체 브라우저들은 설치 후 내가 느끼는 체감 속도가 중요한 것이지, 공식적으로 나와 있는 데이타적 비교는 그저 참고사항일 뿐이라 말하고 싶다. 


비발디 창 15개 띄워 놓고, 평소처럼 프로그램들 4~5개 띄워놓은 상태에서 메모리는 52%

인터넷 최초 화면을 띄울 때 약간 늦은 감은 있지만, 최근 설치 한지 불과 2~3주 밖에 안된 크롬의 초기 로딩 속도에 비하면 분명 내가 느끼는 체감 속도는 빠르고 가벼워 보인다. 


몇일 사용해 봐야 겠다.

- Written by FlyingGand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