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일상다반사

뜬금없는 꿈 해몽 이야기

Flying Gander 2014. 2. 3. 08:02

2014년이 구정을 지났으니 새롭게 갑오년이 시작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신년이 되면 새롭게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려 노력들 합니다. 

신정 부터 구정사이 않좋은 일들이 있었다면, 구정이 지난 시점 부터 새로운 해로 믿고 다시 시작할 수 있으니, 신년 크게 액댐했다 하며 마음을 바로 잡고 좋은 일만 생길 것이란 생각과 믿음으로 열씸히 생활하면 분명 좋은 일들이 생길 것입니다.

 

오늘은 뜬금없는 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문득 꿈을 꾸면, Google에서 검색도 해보고 Naver에서 검색도 해보며 그 꿈에 대한 해석을 찾습니다. 특히나 꿈이 선명하고, 내게 지금 해결을 원하는 일들이 있거나 고민이 있을 때면 더더욱 기대하는 마음으로 꿈의 뜻을 찾으려 합니다.

 

사람들 중에는 특히 믿는 분들 사이에서는 꿈을 믿지 않으려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내가 신앙을 갖고 있던 갖고 있지 않던 크게 문제되지는 않으리라 봅니다.

 

이렇게 글을 쓰게 된 것은 분이 꿈이야기를 쓴 것에 대해 답변을 갖시작하신 분이 그간의 많은 해몽가들의 답과 전혀 반대적인 댓글로 장난삼아 댓글을 달아 놓은 것을 보며, 누군가에세는 분명 중요하다 생각되어 네이버 지식인에 글을 올린것을 너무 요즘들어 네이버에 너무 장난 스럽고 내일아니니 정답이 아닌 장난으로 댓글 다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 지고 있다는 것이 안타깝더군요.

 


 

꿈! 그것을 믿던 안믿건 그것은 각자의 자유 입니다.

저 역시 늘 좋은 꿈을 꾸고 나면 쪼르르 달려가서 복권을 삽니다.

옛말이 좋은 꿈은 3일 나쁜 꿈은 7일 간다는 말이 있어, 나쁜 꿈을 꾸면 그만큼 더 오래 조심하고 신중하라는 의미로 전해 지는 것이 꿈입니다.

 

심지어 제 경우는 방안을 가득 채울 만큼 큰 돼지를 끊어 안는 꿈을 꾼적도 있고 그 꿈을 꾸자 마자 달려가 로또를 사기도 하였지만, 결과는 .... 


그런데 어느 분이 꿈에 대한 해몽을 한 후, 해몽을 받은 분이 로또를 사고 안되니 댓글을 달았는데, 해몽했던 분이 한줄 더 댓글을 단 것이 눈에 띄어 포스팅 해 봅니다.


  • 답변 작성자2012-09-02 00:49:33

    좋은 꿈일수록 기다리세요..
    로또를 샀으면,,,어쩌면 날아갔을수도 있고요..
    호사다마라고 좋은일엔 항상 마가 낄수 있대요..
    잠시 안좋은 일이 있더라도 참고 견디시면 그뒤엔 꼭 좋은일이 생기실껍니다^^
    그리고 꿈은 수명이 길수도 있어요..

  • 질문 작성자2012-09-01 23:56:46

    [내용추가]좋은꿈 인것같아서 복권구입했는데 안되네요


 

 

 


 

 

이 분도 좋은 꿈 혹은 횅재 수가 있다니, 바로 복권을 구입했었나 봅니다.

그런데 답변자 님의 말이 가슴에 와 닷습니다. 복권을 사서 꽝이 되면 좋았던 꿈도 날아간다...

그렇군요. 우리는 일확천금. 돈 만있으면 세상을 바꿀 수 있고, 내 인생의 역전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살고 있습니다. 이건 어쩔 수 없는 현실 인것이죠.

그런데, 이런 말들이 어디서 나왔을 까요? 복권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가장 선전으로 잘 써 붙였던 포스터 문구 입니다.


당신도 인생역전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열씸히 노력하며 일하지만 분명 신분상승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것은 열씸히 더 열씸히 목표를 두고 노력했던 사람들이라면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내 실력이 좋으니 노력하고 공부하고 연구하고 결과물을 보여 주면 될 것이다란 믿음으로 노력해 보지만, 늘 목마름에 부족한 2%가 발목을 잡는 다는 것을 느낄 때가 있지요.

그때 해답은 딱 하나, 다들 그리 말할 겁니다.

"에잇 X 같은 세상. 돈만 있으면..."


개천에서 용났다는 말이 사라진지 오래 됬고, 개천에서 노력해 봐야 그저 조금 더 넓은 강에 합류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을 가르며 큰소리 치는 이들은 따로 있는 것이지요.


말이 삼천포로 흐릅니다.

일확천금을 위한 꿈! 때문에 오랜시간 사왔던 로또! 보다는 그 꿈이 공들여져 지금 하고 있는 일, 혹은 지금 막혀 있는 일들이 한순간 "뻥" 뚤려 가슴이 시원한 결과 얻고자 했던 결과들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어쩌면 인생 사에서 더 좋은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저 역시 이젠 좋은 횡재수 나 재물 꿈을 꾸었다면, 과거 한순간의 일확천금을 바라며 샀던 로또가 아닌, 그래서 한순간에 그 꿈의 효력이 날아가 버리게 내 스스로 만드는 것이 아닌, 지금 하고 있는 일 혹은 문제를 해결 하는 것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려 미래를 위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에 더 노력하고 힘쓸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