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산업 ICT/블로그광고

블로그 광고 구글애드센스, 바야바, 스폰서애드, 알맹이, 종류 별 수익

Flying Gander 2016. 3. 15. 12:44

블로그 광고가 궁금해서 시작한 지 한 달이 조금 넘은 듯 싶다.

자 3월 달 중반까지 광고 수익은 과연 얼마나 될까? 두 둥~

[전제] 물론 뭐 많은 사람들이 수익이 잘 나는 것처럼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는 경우들이 있다. 예를 들면 뭐 하루에 몇백명씩 방문하는 경우가 그럴 것이다. 그런 면에서 난 하루에 고작 100~150명이니 상대적으로 적을 것이란 것은 감안 해야 한다.


1. 우선 구글 애드센스(AdSense)

    지난 달에 이어 꾸준히 그래도 껌 값은 벌어 주고 있다. 왜 많은 사람들 아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가장 많이 블로그나 카페 심지어 홈페이지에까지 달아 놓는지 이해가 간다. 그냥 달아 놓고 신경 안 써도 방문자 수 대비 껌값, 밥값, 술값 정도는 할 테니 말이다.







2. 바야바(Bayabar)

    지난 달과는 달리 보름 만에 143원? 그런데 말이다. PC광고 허용 노출 가 와는 뭔가 다르다. 달라도 심하게 다르다.

     이제 뭐 알아볼 만큼 알아봤으니, 바야바 광고 삭제!




바야바에서 말하는 PC버전 광고 노출가의 의미는 뭘까? 저정도로 준다면 껌값, 밥값, 술값도 될텐데...ㅡㅡ






3. I Like Sponsor AD(스폰서애드)

   오호~ 이놈도 112원??? 뭐 한 달 내리 해도 500원 짜리 껌도 못 씹겠네. 

   이놈도 알아볼 만큼 알아봤으니, 112원은 스폰서애드 기업 발전을 위해 내 큰맘 먹고 기부한다. 난 복 받을 거야.^^

    스폰서애드도 이제 삭제!!!






4. 알맹이

사실 알맹이는 위의 세가지 방식과 다르다. 때문에 비교를 하기에는 무리수가 있다.

수익 단가가 쎈 만큼 클릭을 해서 다음 Action이 이루어져야 하기에 분명 뭔가 더 노력이 필요하거나 자신만의 노하우가 필요할 것이다.


즉, 상당히 어려울 것이라는 의미다. 그 증거로 알맹이 사이트의 수익 순위를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한 달 최고 수익 자 금액은 상위 1, 2위만 200만원 대, 3위는 백 만원 대, 10위가 20만원 대라는 의미는 수없이 많은 사람들 그리고 나름 수백명식 방문한다는 자칭 파워블로거들이 한둘이 아닌데도 그 대비 수익은 현저하게 형편없다는 의미는 결국 이러한 방법으로 광고를 한다는 건 큰 의미나 수익이 나지 않는다는 것을 반증 하는 것일 수도 있다.




상위 100명이 20만원 대 수익이라고 해도 수익 내기 어렵다고 생각할 텐데, 고작 10위??? 그럼 100위는 아마도 한 달에 1~2천 원 대?

광고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이건 노력 대비 수익은 현저히 떨어지는 구조라 보여 진다.





물론 1년 동안의 통계를 내는 것도 아니고,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나름 정리를 해본다면, 분명 블로그에 광고를 띄우면 사람들은 클릭을 한다.

클릭하는 광고들의 카운트가 그 증거로 하루 100~150명 방문의 경우에도 클릭 수를 평균적으로 4개를 기준으로 본다면 4~50번의 광고 클릭은 이루어 진다고 볼 수 있었다.


그럼에도 광고 수익은 구글을 빼고 나면, 15일에 100~200원 대라면, 하루에 1000~1500명 방문일 경우 15일에 1,000원에서 1,500원이라는 조금은 단순하지만 통계적인 계산을 해볼 수 있지 않을 까?

그렇다면 한 달 기준 2천원에서 3천원??? 그렇다면 당연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가장 정당한 광고비를 블로거들에게 지불한다는 결론이 된다.


다른 광고들의 경우, 결국 광고사는 미찔게 없는 장사인 셈이다. 광고는 광고데로 효과를 보지만? 정작 블로거들에게는 껌 값도 안되는 비용을 지불 하면 되고, 광고 의뢰주에게 돈받아 수익나고, 방문카운트로 광고가 잘 되고 있다고 의뢰인에게 보고하면 끝! 아니겠나 말이다.

-Written by Flying Ga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