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산업 ICT/블로그광고

블로그광고|구글애드센스(Google Adsence) 핀(Pin)번호등록

Flying Gander 2016. 4. 18. 16:50

구글 애드센스를 하면서 핀번호등록에대해 다양한 말들이 인터넷에 떠돌고 있습니다.

오늘 저도 핀번호 우편을 받았는데, 도착까지 글세요 얼마나 걸리는지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사이트상에서 "가장최근에 Pin이 생성된 날짜가 2016.3.22일 요청을 한것이 맞다면, 정확히 1달만에 받은것이 되는 군요.


계속해서 주소인증이 되지 않았다는 메세지만이 떠있었는데 오늘에서야 없앨 수 있었습니다.


사진 하단에 보면, 새 PIN요청 버튼이 활성화 되있네요.

구글에서 4주가 지나면 활성화가 된다고 했던가. 오찌됬던 뭐 잊어버린 듯 지내다보니 도착!





딸랑 우편엽서 식으로 1장짜리 메일로 보내집니다.

주소가 캘리포니아 본사에서 직접 보내는 것인지 미국주소로 되어 있는데, 웃긴건 우편국소인은 NY??? 뉴욕주면 동부 끝인데 서부 우편물을 동부로 보내 발송하지는 않았을 듯 싶고, 아마도 우편처리는 뉴욕주에 있는 구글관련업체에서 보내는 듯 합니다.






사실 우편물이 4~6주 정도 소요된다고 하기에 설마? 미국에서 보내나? 라고 생각하긴 했는데, 정말이라면, 글세요. 우편물 분실 위험이 없지않아 있고, 때문에 사람들 중에는 받지못하거나 오래 걸렸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 듯 싶네요.


필자의 경우도 미국에 있을 당시, 한국에서 일반 편지봉투로 보내진 우편물이 도착지연이 되어 재차 보낸 후, 먼저 보낸 우편물을 받았던 적이 있을 만큼 트랙킹이 되지 않는 우편물은 조심해야 하는 것은 맞습니다.


과연 지급금액도 은행이 아닌, 체크와 같은 형식으로 우편으로 배송된다면...

물론 체크의 특성상 이름을 보고 소유주가 아니면 지급을 하지 않는 것이니 뭐 분실이 된다해도 혹은 누군가 가져간다해도 사용할 수 없는 장점이 있기는 합니다.

PIN번호는 6자리 숫자로 되어 있고, 구글애드센스(Google Adsence) 홈페이지상에 입력만 하면 끝!!!


-Written by FlyingGa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