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산업 ICT/블로그광고

구글애드센스 수익|광고단가|광고종류

Flying Gander 2016. 5. 24. 17:16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를 티스토리에 게제한 이후, 매일 매일 얼마정도의 금액이 쌓이는 가가 모두의 관심일 것이다.


여기에는 상당히 여러 가지의 수들이 있지만, 내가 보는 주요 상관관계는 아래 2가지 정도라고 본다.

  1. 총방문객 수와의 상관관계

  2. 그날의 광고 단가와의 상관관계

  3. 그날 광고 유형에 대한 상관관계


1. 총반문객 수와의 상관관계

내 경험 상, 그리고 누구나 안보고도 알 수 있는 내용 중 하나가 방문객수와 클릭수의 비례관계 일것이다.

내 경우 이젠 1,000명당 하루 클릭 수 나 금액을 대충은 산정할 수 있다.

즉, 2,000명, 3,000명, 4,000명 일때의 수익금액은 당연히 증가 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런데, 최근 방문객 수가 증가해도 수익이 오르지 않는 경우들을 발견한다.


그것이 바로 광고의 유형에 큰 영향을 받는 다는 것이다.


2. 그날의 광고 단가와의 상관관계

그렇다. 모든 광고가 동일한 단가를 적용받는 것이 아니란 것도 어느 정도 애드센스에 대해 찾아본 사람이라면 알것이다.

어떤 광고는 같은 클릭 수임에도 단가가 낮아 차이를 낸다. 그러나, 이런 것은 복불복 도 아니요 내가 어찌 한다고 해결되는 것도 아닌 것이다.


3.  그날 광고 유형에 대한 상관관계

바로 이것이 상당한 영향을 준다고 본다. 


오늘 내 블로그에 광고 3개는 모두 동일한 해외 아동결연 맺기 였다.

자. 생각을 해보자. 이 광고를 누를 만한 사람들이 몇이나 될까.

결국 수익은 지금 시간이 오후 5시가 다되어 감에도, 꼴랑 $0.63 이다.

이는 만약 하루에 몇십명 혹은 몇백명 방문객 수인 블로그 인경우는 거의 수익이 없다고 봐야 한다는 것이다.


나의 예전 포스팅을 보면 알겠지만, 처음 2월 말이였나 처음 시작은, 블로그 광고가 뒤늦게궁금해서 장난삼아 여러 종류 회사의 광고를 달았었고, 그 중, 구글애드센스가 가장 블로그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그남아 수익이 낫다고 판단해서 다 지우고 구글만 달아놓은 상태로 꾸준히 방문자 수와 수익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물론 그래봐야 한달에 한 20~30불 정도씩 상승하는 추세이니, 일명 껌값이긴 하지만...


하루 한개 혹은 일주일에 몇개의 글을 포스팅하는 나에게, 내가 갖었던 블로그 광고에 대한 궁금증을 풀기에는 충분한 기간이자 수익을 보여 준셈이다.


가끔 블로그 마케팅을 선전하거나 이것을 통해 돈을 벌기로 한 사람들의 글들을 읽다 보면 나처럼 1개의 블로그만을 그저 하루 한개 두개의 글을 올리기 위해 한 두시간을 쓰는 것이 아닌,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많은 시간을 쓰는 사람들도 많다.


물론, 정작 노력이나 선별 작업없이 무조건 의미없는 글들을 하루 2~3개씩 올려야 한다는 룰처럼 여러개에 짤막짤막하게 주요 핵심어만을 넣어서 기계적으로 올리는 사람들 또한 요즘에는 다수다.


그러나, 그런 사람들의 블로그의 경우를 보다 보면 재미 있는 것을 발견 할 수 있다.

즉, 일명 품앗이. 

내 블로그에 찾아왔듯이 너역시 내블로그에 찾아오는 그렇게 하루 몇십명 혹은 몇백명이 서로 움직이며 서로를 좀더 검색이 잘되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품앗이에는 분명 한계가 있다. 아니 내가 볼땐 넘지 못할 벽이 있는 것이다.

무엇이냐?


품앗이를 하는 이들사이에는 동일한 방문객 수치가 적용되기에 모두가 순위가 비슷하게 된다는 것이다.

특출나게 더 많이 검색되는 사이트가 당연히 상단에 오르게 될 것이지만, 비슷한 검색수 끼리는 결국 검색순위의 1페이지가 아닌 5~6페이지 뒤에나 존재 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결국, 블로그를 통한 수익 내기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분명 그에 따른 노력이 필요하다.

시간을 내고, 글을 선별하고, 내용을 다듬고 사진을 찾아 올리는 노력.

아니면 그저 취미삼아 올리는 것이라면, 그런 수익따위는 신경쓰지 않고 꾸준히 하다보면 한 1년쯤 뒤, 꽁돈을 주운것 마냥, 용돈을 받게 되지 않겠나 싶다.

-Posted by Flying Ga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