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오래 전부터 대한민국의 대 다수 국민은 네이버가 전부라고 살고 있다고 봐도 과언은 아닌 게 되버린지 오래다.
예전 국내 메일서비스 중 hanmail을 최고로 인정하면서 한때는 다음이 1위를 달렸지만, 네이버가 나오면서 무섭게 사람들은 네이버를 이용했다.
필자가 운영 중인 블로그의 유입 검색 포털은 늘 네이버가 타 포털이 감히 범접을 못할 만큼 차이 나게 앞서 있다. 이는 필자뿐 아니라 다른 블로거들의 경우도 동일한 상황일 것이다.
아래의 표를 보면 보다 쉽게 이해가 가리라 본다.
백분율 계산에서 소수점 3자리 까지 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값 조차 가져오기 힘들 만큼 1위와의 차이가 발생한다.
전체 20개의 검색 경로를 통해 블로그가 검색된 표의 내용에서도 모바일 네이버가 77.502% 를 차지하면 독보적 1위다.
이를 좀더 세분화 해서 각 대표 포털, 네이버, 다음, 구글과 나머지는 기타로 계산을 해보았다.
네이버가 차지하는 비중이 90.340%, 다음이 4.938%, 구글 비중은 4.463% 그리고 나머지는 모두 합쳐서 0.259% 밖에는 안된다.
네이버가 시끄럽다.
순위 조작, 여론 조작의 산물이 되고 있고, 블로그 광고만을 목적으로 잘못된 맛집이나 상품정보들을 복사하 듯 올려 돈벌이 만으로 사용하는 블로그가 가장 많은 곳 또한 네이버다.
이번 순위는 대한민국 국민의 90%는 네이버를 PC를 통해서든 스마트 폰을 통해서든 이용하고 신뢰하고 믿는 다는 의미가 되는 것이다.
과연 이대로 대한민국의 포털 네이버의 독주...... 괜찮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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