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산업 ICT/블로그광고

구글 애드센스(Adsense) 광고 단가계산 및 수익률계산 두번째

Flying Gander 2016. 7. 11. 17:26

이미 몇 일 전 구글애드센스 CTR, RPM, CPC 단가계산 및 수익률계산이란 포스팅을 통해서 유입 방문객 수 증가 대비 수익률이 비례적으로 하락하고 있음에 대해 말한 바 있습니다그런데, 오늘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다른 블로그의 수익률을 보다가 내가 언급한 내용에 확신이 들었답니다.

 

캡쳐를 저장한 시간 오후 4시 기준 방문객수를 보면

방문객 수 3386명인 블로그의 수익은 $2.98 인데 비해 785명이 방문한 신생 블로그의 수익률은 $1.41 로 쉽게 비교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매일 매일 같은 광고가 계제 되는 같은 애드 센스 광고에서 이처럼 다른 수익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은 물론 시간시간 혹은 블로그와 연관성이 있는 광고 등을 고려 한다고 해도, 수익률이 방문객 수가 증가 할수록 수익률은 떨어진다는 논리가 아닐 까 싶습니다.

 

애드센스 포럼 내용 중 2013~2014년 내용들을 보다 보면, 하루 $100 를 벌기 위해서는 얼마의 방문객이 필요하느냐의 답을 보면, 25,000명 이상이어야 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필자의 블로그에도 20,000명이 넘는 경우가 한 두어 번 정도 있었지만, 실제 금액은 약$20을 전 후 였을 뿐입니다.

이는 과거 블로그 광고를 하는 업체들이 적었을 때에 비해 광고단가 경쟁이 치열 해짐에 따른 단가 하락일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너도 나도 블로그 광고 달기 나 유투부 광고 달기를 하다 보니 자연적으로 가격이 하락하는 것이라고 판단 됩니다.

 

잊은 듯 지내던 다음 애드 핏의 경우는 모바일 광고 임에도 형편없는 광고 수익이더군요. 한달 남짓에 불과 3600. 구글 애드 센스의 하루치 밖에는 안 되는 말 그대로 껌 값 이었습니다.

 

이쯤 되니, 애드센드 이외의 광고들의 경우 직접 클릭 후 계약까지 성사되지 않는 한 대부분의 광고에서 수익내기란 갈수록 어려워 지는 것 같습니다.


결국 기존에 일정량의 유입키워드와 유입 방문객수를 유지 해왔던 블로그가 아니라면, 신생 블로그들이 말 그대로 한 달에 $1000~3000씩 번다는 건 쉬운 일은 아닐 것이라 봅니다.

또한, 그 들 중에는 블로그라기 보다는 웹사이트 즉, 특정 홈페이지를 관리하는 경우들 도 있을 테니 말입니다.

아는 지인은 핀트레스트의 변형을 만들어 하루 60,000명의 방문객수를 유지하고 있는데, 월 구글 광고 수입이 5,000,000원씩 일정하다고 하 더 군요.

이 분 한번 만들어 놓고, 따로 이 업데이트 하거나 특별히 매일 매일 관리 할 것도 없이 일주일에 하루 이틀 만 관리해 주고 있습니다. 물론 500만원 중, 클라우드 임대료 등 일정량이 나가고는 있지만, 날로 유입량 즉 가입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 시작한지 2년만에 제대로 고정적인 수입원을 만들어 놓은 셈이 되더군요.


블로그 광고라는 게 뭐야? 하며 궁금해서 시작한지 아직은 6개월 정도, 수익을 받기 시작한 지 2개월   째로 지난 달 약180, 이번 달 209불에서 무효 4불 해서 205불 수령 예정이니 한 달에 $1000~최고 5000불을 꿈꾸기 까지는 먼 길 인 듯싶습니다.  물론 5000불정도 되려면 전문적인 Cording과 따로 이 web을 운영해야겠지만 말입니다.


하다 보니 사실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됩니다. 그만 큼 신경이 쓰인다는 말 이 되는 것이지요.

그런 것에 대비하면 사실 한 달에 20만원은 터무니 없이 작은 돈이긴 합니다. 말 그대로 용돈벌이. 그러나 용돈벌이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으니, 효율은 없는 것인 셈입니다.


이번 달에는 이대로 간다면 100불이나 넘을 수 있을 지 의문입니다.

-Posted by Flying Ga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