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산업 ICT/모바일(Mobile)

'안드로이드 오토' 차량과 스마트폰 연결하는 서비스 출시 써보즈아~~~

Flying Gander 2018. 7. 12. 21:53

미국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구글 맵이 한국의 T-map 만큼이나 정확하고 무료 인지라 모두가 사용하고 있었지만, 유독 한국에서 구글 맵이 지원하지 않고 있어 아쉬웠다.

그런 한국을 위해 구글이 '안드로이드 오토'라는 App을 출시 했다.

 

Google Auto


이미 2015년에 개발했지만, 내비게이션용 길 찾기 서비스에 필요한 정밀 지도 데이터를 우리 정부에 수차례 요청했지만, 국내법에 맞지 않다는 이유로 제공이 안되자 결국 출시가 미워져 왔던 구글이 결국 카카오 맵을 사용하게 된 것이다.

 

'안드로이드 오토'가 서비스되는 30개 국가 중에 구글 지도를 쓰지 않는 나라는 대한민국이 유일무이 하다고 한다. 때문에 30개국 중 한국이 마지막이라는

 



'안드로이드 오토'는 스마트폰과 차량을 연결해 네비게이션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일명 Connected Car application 인 것이다.

 

깔아보즈아~~~

설치는 구글 플레이에서 받으면 된다.


 설치를 하고 나니 뭐 권한을 요청하는데 이건 대부분 Google이라는 회사를 믿고 권한을 승인하면 된다.



가장 중요한 건 구글오토가 네비게이션은 아니라는 것. 왜? 자체 지도를 쓰지 못하다 보니 하나 더 설치해야 하는데 그게 바로 '카카오 맵'이다.

필자는 이미 깔려 있다보니, 권한을 주기 전에 스마트 폰에서 지도가 뜬다.


지도의 좌측 하단 '우회전' 표시를 누르면 지도가 나타난다.

우측 상단 오른족에 '마이크'는 음성인식 기능으로 대화하듯 이야기하면 된다.



설정을 마치고 나면 이지도는 나오지 않는다. 대신 아래 화면이 나오고 차량과 연결하면 된다. 블루투스 연결이 어렵다면 USB Cable 연결도 가능하다.


※ 대한민국에서는 Android Auto를 호환되는 차량 및 애프터마켓 헤드유닛과 함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한 당신의 운전 파트너, Android Auto를 만나보세요. 큰 터치 타겟과 단순한 인터페이스, Google 어시스턴트 지원으로 운전에 집중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k Google"이라고 말하세요.

•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내비로 길안내를 받으세요.

• Google 어시스턴트로 전화를 걸고, 한 번의 터치로 전화를 받으세요.

• 벅스, 지니뮤직, 멜론, 팟티 등 여러분이 좋아하는 음악앱이나 팟캐스트앱을 Android Auto와 함께 즐기세요. 그밖에도 많은 음악, 라디오, 뉴스, 스포츠 뉴스, 오디오북, 팟캐스트앱이 Android Auto를 지원합니다.

• Google 어시스턴트로 메시지를 주고 받으세요.



Android Auto를 사용하려면, Android 5.0 이상(Lollipop, Marshmallow, Nougat, Oreo)의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50개 이상의 브랜드, 500개 이상의 차량 모델이 Android Auto를 지원합니다. 보유하고 계신 차량용 디스플레이가 호환되는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려면 자동차 사용자 매뉴얼을 확인하시거나 자동차 제조업체에 문의하세요. 고품질 USB 케이블로 스마트폰을 차량에 연결하고, Android Auto를 시작하면, 이제 출발!

Android Auto 및 호환되는 차량에 대해 더 알아보기: http://android.com/auto

사용자 커뮤니티: https://productforums.google.com/forum/#!forum/android-au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