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Hot Issue

속초 '만석닭강정' 지저분한 조리장 재차 위생기준 적발에 충격!'

Flying Gander 2018. 7. 19. 10:09

12일 등을 통해 알려지면서 더욱 방문객이 늘고 명물이 되어왔던 강원도 속초의 만석닭강정이 비위생적인 조리시설 등으로 식품 위생 법령 위반으로 적발됐다.

이들은 18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뒤늦은 후회의 사과문을 올렸다.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통기한 위조 및 고의적으로 식품 위생 법령을 위반했던 식품제조업체 428곳을 재점검한 결과(, 이번 이전에 적발된 428곳 중 만석 닭강정이 포함 되있었다는 의미가 된다.) 이들 중에서 또 다시 23곳이 위생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적발되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내렸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닭강정 집으로 알려져 속초를 찾는 사람들은 박스 하나씩은 사 들고 나올 만큼 유명해진 만석닭강정의 경우 조리장의 바닥과 선반에 음식 찌꺼기가 남아있었고 주방 후드에는 기름때와 먼지가 껴 있는 등 청결하지 않은 상태로 조리 시설을 운영했다고 한다.

이에 만석 닭강정 속초 중앙시장점에서 식약처로부터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

이들은 종업원이 위생 교육에 참석한 것으로 허위 기재하는 등 규정을 지키지 않다가 적발됐다.

만석 닭강정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한 사과문에서 이번 일로 상심하셨을 많은 고객 분에게 사죄 드린다.”고 밝혔지만 이 번 사건은 무엇보다 한번이라도 사먹어 본 소비자라면 충격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

며 이렇게 밝혔다.

이번 겨울 동계올림픽 기간 중 필자도 속초 숙소에 머물며 동료들과 꽤 많이 이용했던 닭강정 집이다.

누구나 알만큼 오랜 기간 돈을 벌었음에도 결국 돈 벌기에 만 급급해 양심을 버린 만석닭강정.

이젠 아무리 새롭게 변신하겠다고 한들 더 이상 과거의 속초 명물이란 허울 좋은 명패만으로 장사하기엔 이번 만석닭강정을 애용해 왔던 사람들에게 돈에 눈멀어 등 돌리게 만든 사건이 아닐 수 없다.

양심과 돈…… ? 사람들은 돈 앞에 양심을 버리고 타인의 생각하기 보다는 자신 만의 이윤만을 생각하는 것일까……씁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