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Hot Issue

넷플릭스 지옥 시즌1, 6부작 시즌2는 언제 나올까?

Flying Gander 2021. 11. 21. 20:10

 

11월19일 오후 5시 전세계 150개국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이 공개된지 하루 만에 넷플릭스 전 세계 드라마 1위 자리를 차지하며, 2위로 밀려난 오징어게임과 함께 한국 드라마가 글로벌 넷플릭스 드라마 순위 1, 2위를 차지했다.

오징어 게임이 공개 후 8일 만에 1위를 차지한 것에 비하면, 『지옥』은 단 24시간만에 1위를 차지한 것이다.

 

넷플릭스 지옥 시즌1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이 사람들을 무참히 살해하고 불태워서 지옥으로 데려간다는 설정으로 초자연적 현상들이 모두 신의 개입이라는 설정으로 이야기를 풀어 나간다.



 



‘이 모든 게 신의 뜻’이라고 주장하며 부흥하는 새진리회와 진실을 밝히려는 이들의 대립’

총6편으로 제작된 『지옥』은 그 첫회부터 색다른 스토리를 통해 신선함을 주는 드라마다.

 

1

드라마 지옥은 천사가 나타나 죽는 날짜와 시간을 “고지” 하면, 지옥의 사자 셋이 나타나 사람을 잔인하고 고통스럽게 폭행하고 불태워 죽이고 사라지는 기이한 현상을 스토리의 주요 배경으로 삼고 있다.

서울 도심의 한 카페.

그것도 벌건 대낮에 나타는 괴물체 셋은 도심을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만들며 한남자를 추격해 불태워 죽이고는 사라진다.

 

지옥고지

 

수없이 많은 목격자와 동영상들이 인터넷을 물론 뉴스를 뒤덥고, 이를 추격하는 경찰들은 그 실마리도 찾지 못하는 과정에서, 새진리회 라는 종교단체의 의장 정진수(유아인)이 이미 10여년 전부터 신이 죄지은 자들에게 고지를 하고 그 죽음을 시연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두 아이를 키우던 박정자(김신록)은 자신의 생일 날 아이들이 준비한 케익의 촛불을 끄는 순간 5일 뒤 지옥으로 갈것이라는 고지를 받게 되고, 새진리회는 이 순간을 생중계 하는 조건으로 30억을 제안한다.

박정자는 자신이 죽고 난 후, 30억이 아이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변호사 사무실을 찾게 되고, 이때, 소도 법무법인 민혜진(김현주) 변호사를 만난다.



 



 

한 낮에 등장하는 악마와 시연 등은 우리가 알고 있던 밤에 주로 나타나는 현상과 스토리릴 송두리째 뒤업는 부분이다.

스토리는 빠르게 진행된다.

스토리는 1, 2, 3회까지 유아진, 믿고보는 영화감독 양익준이 주인공으로 활약한다.

물론 민혜진 역의 김현주는 4, 5, 6회까지 모두 출연한다.

드라마의 중반부에 접어 들면서, 새진리회 의장 정진수(유아인)가 고등학교 시절 이미 20년 뒤에 죽는다는 고지를 받았고, 그는 고지가 시연되는 날 처참히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지옥 새진리회 의장 정진수(유아인)

 

죄를 짓지 않았음에도 지옥의 고지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은 이렇게 세상에 묻히며, 마치 시즌2처럼 새로운 인물들이 4년뒤를 배경으로 4회부터 시작된다.

 

4

갓태어난 아이가 고지를 받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한다.

이미 4년동안 새진리회는 기존의 종교적 원죄론이 아닌 현실에서 조그만 죄를 지어도 지옥에 갈 수 있다는 공포를 조성하며, 사회속 최고 권력이 되어 간다.



 



지옥의 시연을 당한 이들은 물론 그들의 가족들까지 죄인의 가족이라는 올가미 속에 살아가게 되는 현실에서 고지를 받은 사람들이 하나 둘 그 사실을 숨긴채 사라져간다.

민혜진 변호사는 “소도”라는 이름으로 고지를 받은 이들이 알려지지 않고 죽음을 맞이 할 수 있도록 돕는 단체를 운영하던 중 고지를 받은 갓태어난 아이의 부모들을 만나게 되고, 신생아의 시현을 생중계 함으로서 새진리교가 잘못된 것임을 밝히려 한다.

 

과연 결말이 어떻게 날까?

그들이 말하는 고지가 잘못 된 것이라면, 그 고지를 하고, 순식간에 나타나 사람들을 불태우고 사라지는 세명의 악마는 무엇일까?

결국 드라마는 갓태어난 아이를 죽이기 위해 지옥의 사자 셋이 나타나지만, 아이를 지키려 애쓴 부모만이 불태워지고, 그 둘 사이에 있던 아이는 아무 상처하나 없이 살아 있는 모습을 사람들이 보면서 새진리회의 주장이 잘못됫음을 깨닫게 된다.

 

지옥 시즌2

지옥 시즌2가 제작될 것이라는 암시는 영화가 끝나는 마지막 이미 불태워졌던 박정자가 다시 부활 하는 장면에서 지옥 시즌2가 제작되겠구나 하고 알 수 있다.

과연 시즌2가 제작된다면, 그때는 이 기이한 초 자연적인 현상들에 대한 실말이를 풀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