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자유롭게 떠나고싶다

[항동 철길] 철길을 걸어보자.

Flying Gander 2016. 2. 9. 17:27


도심 속 철길을 걷을 수 있는 곳이 있다. 서울 구로구의 ‘항동 철길’.

주변엔 평범한 주택가들이 있고, 이미 이곳은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마니아 사이에서나 사진 작가들에게는 낮설지 않은 곳이다. 굳이 교외로 벋어나지 않아도 풍경이 있는 기찻길을 찍을 수 있는 장소로 알려져 있다
 

 

 

 

철길을 따라 여유를 갖고 겉다보면 마치 옛 시골길을 걷는 느낌과 함께 여유로워 진다. 철길 초입의 빌라촌을 지나면 양쪽 언덕 사이에 긴 철길이 이어진다. 봄과 가을에는 철길을 따라 유채꽃과 코스모스가, 여름에는 아카시아 꽃이 활짝 핀단다.

 

가끔 도심 속 일탈을 하고 싶다면, 혼자도 좋고 연인과 함께 조용히 산책하러 다녀오기 좋은 곳이다. 

항동 철길은 구로 오류동에서 경기 부천에 옥길동까지 이어지는 길이 4.5km의 짧지 않은 코스다.

1959년 경기화학공업주식회사가 원료와 생산물을 운반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한다. 그 당시에 지금처럼 주변에 집들이 있었다면 무척이나 소음이 심한 동네였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은 낭만과 웃치가 있는 산책로가 되버렸다.

 

이곳의 또 하나의 매력은 바로 항 동 철길에서 500m가량을 걷다 보면 ‘푸른 수목원’이 있다. 철길 주변에 넓은 논밭이 있던 곳을 수목원으로 만들었는데 규모가 서울광장의 8배라고 한다. 25개의 테마정원을 갖췄고 1700여 종의 다양한 나무와 화초를 구경할 수 있다. 

 

따듯한 햇살이 내리 쬐는 어느 봄날 연인의 손을 햇살을 한것 받다오기에 충분한 곳이다.

 

[위치] 항동 철길과 수목원을 가려면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 2번 출구로 나온 뒤 삼천리아파트를 끼고 걷거나 7호선 천왕역 2번 출구에서 오류고가차도 쪽으로 240m 정도 걸어가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