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 & International/국내·외 정치

문재인 대통령 노벨 평화상 수상할까?

Flying Gander 2018. 4. 28. 15:09

이러다 2018년 연말 문재인 대통령 노벨 평화상 수상하는 것 아닌가 모르겠다.

지난 2000 12 10일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김대중 대통령이 한국인 최초로 노벨 평화상을 받았다.


당시 故김대중 대통령은 일. 민주주의와 인권을 향한 40여 년에 걸친 긴 투쟁 역정과 6·15 남북 공동선언을 이끌어내어 한반도 긴장완화에 기여한 공로를 국제사회에서 인정, 노벨 평화상 부문에서 세계 81번째로 수상한바 있다.

역사적 세계적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세운 故김대중 대통령의 노벨 평화상 수상을 이명박 정부 당시 국정원이 노벨평화상을 취소하기 위해 실제로 보수단체를 통해 수상 취소 청원 서한을 노벨위원회에 보낸 것이 2017년 국정원 TF조사결과 밝혀진바 있다. 역시나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 이명박에 이어 박근혜까지 국가 원수 대통령의 자질 보다는 불법, 조작의 명수들로 마치 그 예전 공산당들이나 할 법한 일들을 민주주의 국가에서 일삼던 하찮은 인간들 아니었던가.


2018남북정상회담은 분명 전세계적으로 유일하게 남아 있던 공산주의 국가 북한의 개혁을 위한 첫 걸음 이자 김정은의 강한 의지를 이끌어낸 역사적이고 전세계적인 일로 기록될 것이다.

이쯤 되면 문재인 대통령 또한 故김대중 대통령에 이어 대한민국의 두번째 노벨 평화상 수상자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 볼만 하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