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산업 ICT/OS·소프트웨어

윈도우10 시스템 폰트변경|두번째 방법

Flying Gander 2016. 7. 9. 00:21

윈도우10 가독성을 위한 방법 중 하나가 기본 설정된 폰트를 변경해서 보다 내가 보기 편한 폰트로 설정하는 방법일 겁니다.

가끔 폰트가 지루할 때면, 그 동안에는 폰트를 변경해 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는데 오늘따라 어디에 뒀는지 찾지를 못하겠네......

그래서 이번에는 직접 메뉴얼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사용 및 포스팅 할까 해요.

사실 어렵지는 않답니다(물론 필자기준이며, 오히려 포스팅하는 시간이 몇배 더 시간을 소요하고 있는 중). 그러나, Computer 사용이 미숙한 사용자는 자제 하시라~~~


우선 시스템 레지스터리를 변경하는 것임으로 필요한 사람들은 백업을 받아 놓길 권장합니다.(폰트 하나 바꾼다고 큰일이야 나겠는가 마는)






지금부터 설명하는 것은 레지스터리 백업입니다. 간단합니다. 직접 레지스터리에 입력하거나 삭제하는 등의 작업은 없으니 안심하시라.


키보드의 '윈도우키 + R' 을 누르면 '실행' 팝업이 뜨고, 열기에 'regedit' 입력 후 확인.






'파일 → 내보내기' 선택 후, 적당한 이름 (예: Bakcup_reg_0708)을 입력한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백업 끝.


저장 위치에 입력한 파일명.reg 파일이 생겼을 거에요. 이는 나중에 혹시 문제가 생기면 그 때, 내보내기 대신 '가져오기'를 선택 후, 다시 복원하기 위한 파일이랍니다.






자 이제 본격적인 폰트를 변경하는 부분입니다.

간단해요.

 

아래의 내용을 카피 한 후, 메모장에 복사하고 'font.reg' 라는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저장할 때는, 파일 형식을 '모든 파일'로 선택 후 저장하세요.


[복사시작]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Fonts]

"Segoe UI (TrueType)"=""

"Segoe UI (TrueType)"=""

"Segoe UI Black (TrueType)"=""

"Segoe UI Black Italic (TrueType)"=""

"Segoe UI Bold (TrueType)"=""

"Segoe UI Bold Italic (TrueType)"=""

"Segoe UI Historic (TrueType)"=""

"Segoe UI Italic (TrueType)"=""

"Segoe UI Light (TrueType)"=""

"Segoe UI Light Italic (TrueType)"=""

"Segoe UI Semibold (TrueType)"=""

"Segoe UI Semibold Italic (TrueType)"=""

"Segoe UI Semilight (TrueType)"=""

"Segoe UI Semilight Italic (TrueType)"=""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FontSubstitutes]

"Segoe UI"="맑은고딕"

[복사 끝]






맨 마지막 줄 Segoe UI ="변경하고자 하는 폰트이름" 




 


Font.reg를 저장한 위치에서 실행시켜주세요. 

아래와 같이 실행 할 것 인지를 물어 봅니다. 물론 내가 만든 것이니 신뢰 해야죠? ^^





실행 후, 다음과 같이 정상적으로 레지스터리에 추가 되었다고 메세지 창이 뜨고 나면, 리부팅을 시켜주세요.






이로써 윈도우10 시스템폰트 변경을 마쳤습니다. 쉽죠?


이작업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린게 이글 포스팅이네요. 포스팅 글을 작성하다는 건 늘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일이죠.


복사를 해서 Font.reg를 사용하시는 것은 OK! 그러나, 본 블로그 글을 게제하시려면, 출처나 Link를 공유해 주세요.


이글이 유용하셨다면 어떻게? 그렇죠. 공감두 꾹꾹 누르시고, 댓글도 팍팍 달아 주시면 블로그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Posted by Flying Ga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