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산업 ICT/OS·소프트웨어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이 파일과 연결된 앱이 없습니다.’‘ 해결 방법

Flying Gander 2018. 7. 21. 15:32

윈도우 10을 사용하다 보면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이 파일과 연결된 앱이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 창이 뜨면서 링크를 클릭 했을 때 혹은 실행 파일들 (예를 들어 미디어 파일)을 더블 클릭 했을 때 실행하지 못하고 메시지만 반복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에 대한 답변을 마이크로 소프트사에 문의하는 경우 대부분은 고객응대 매뉴얼’ 7page 3째 줄 부터 15째 줄까지의 내용의 반복적 의미 없는 답변과 함께 아주 복잡하게 해설을 달아 놓는 경우를 볼 수 있다.



뭔소리를 하는 건지...... 일반 사람들이 따라하기에는 어려움도 있고, 또 하란데로 해도 한번에 해결나는 답을 다는 경우는 매우 희박하다.

자기들 기준의 답변만을 적는 마이크로 소프트 보다는 그냥 구글링을 통해 개인 블로그 해답을 찾는 것이 빠를 것이다.


각설하고 메시지의 내용을 잘 살펴보면 그 안에 답이 있다.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이 파일과 연결된 앱이 없습니다. 앱을 설치하거나 이미 설치된 경우 기본 앱 설정 페이지에서 연결을 만드세요.’

사람들이 헷갈려 하는 것이 바로 이란 표현일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은 어플리케이션의 줄임 말 이란 건 다들 알고 있다. 쉽게 표현하면 실행할 프로그램 인 것이다.

만약 인터넷 링크를 눌렀는데 이런 메시지가 뜬다면 그건 브라우저를 설치 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윈도우10의 기본프로그램이 선택 되지 않아서인 경우다.

그렇다면 해결은 어떻게 할 것 인가.

우선 화면의 왼쪽 하단 윈도우 마크를 눌러 설정을 선택한다.


잘 보면 중간 우측에 : 설치 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이라고 보일 것이다. 이 부분이 바로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으로 무엇을 사용할 것인가를 선택하는 영역이다.



을 클릭해 들어가 보면필자의 경우 비디오 플에이어” 와 웹 브라우저가 기본 앱 선택이 되어 있지 않다.





그럼 잘 사용하다가 왜? 그런 것일까?

이유는 브라우저를 지우는 경우, 예를 들어 크롬을 사용 중인데, 내가 파이어 폭스도 설치 해 사용하다 지웠다면, 이런 경우가 발생 할 수 있다



브라우저 의 + 표시를 누르면 내가 설치한 브라우져들이 나온다. 이 중에서 본인이 가장 편하게 사용 중인 브라우저 하나를 선택하면 문제가 해결 된다.

다른 경우, 사진, 비디오, 음악 등도 같은 방법으로 기본 프로그램 설정을 해 주면 된다.

도움이 되었다면 그냥 나가지 말고 댓글도 달고 공감도 눌러준다면 이른 도움되는 글을 쓸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