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울리치 WOOLRICH, WOOLRICH JOHN RICH & BROS & WOOLRICH WOOLEN MILLS

Flying Gander 2013. 12. 13. 10:42

요즘 유재석이 입고 나오면서 관심을 갖기 시작한 브랜드 파카가 바로 WOOLRICH ARCTIC PARKA 다.  그런데, WOOLRICH ARCTIC PARKA의 시작이 미국이란 사실을 아는 이들은 없을 것이다.


사람들은 옷을 입을 때, 어느나라의 어떤 제품인지 보다는 브랜드를 먼저 알고 나라를 아는 경향이 있다. 그러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어느나라 브랜드 인지를 잘못 알게 되는 경우도 종종 생긴다.

삼성이 대한민국인지 모르고, 그저 삼성이 좋아 라고 말하는 외국 사람들에게 그 제품이 어디건지 아냐고 물어보면 상당수는 일본이나 중국을 말하곤 한다.

우리는 이태리 제품들의 브랜드는 그래도 잘 아는 편이다. 그러나, 정작 프랑스 브랜드도 이태리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들 처럼, 정작 미국의 브랜드를 오히려 이태리 브랜드로만 아는 경우도 있다.

 

그 중 하나가 울리치(WOOLRICH) 다.

울리치는 영국의 John Rich가 1830년 미국 펜실베니아로 이민을 하면서 만들어진 모직(Wool)제품들의 판매로 시작되어 180 년이나 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미국의 펜실베니아에서 시작된 브랜드는 유럽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데 여기에는 3개의 울리치 부 브랜드들이 지역별 디자인별 특색을 만들어 내면서 성장한 결과물인 셈이다.

ARMANI 의 원조는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EMPORIO 가 아닌 Giorgio 가 원조이며, 그에게서 파생되어 젊은 층을 위한 Exchange Armani와 같은 부 브랜드들이 생겨난 것과 비슷한 맥락이다. 난 Giorgio Armani를 선호한다. 이는 미국의 Ralph Lauren도 흡사한 Black, Blue label과 polo jeans company와 같은 부 브랜드들을 만들어 냈다.


울리치 역시 지역의 특성과 라인을 다르게 만들어낸 것이 유럽라인을 위한 WOOLRICH JOHN RICH & BROS와 NEW YORK을 거점으로 Made in New York을 강조한 WOOL RICH WOOLEN MILLS다.


WOOLRICH의 모체인 미국의 울리치는 OURDOOR의 전통성을 추구하며, Made in USA를 바탕으로 한다. 요즘 Made in USA를 만나는 건, 낙동강에서 오리알 찾기다.



   우리가 요즘 알려지기 시작한 WOOLRICH

  ARCITIC PARKA 의 시작은 1972년  극단적인

  영하의 온도의 뷱극에서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전형적인 다운 파카를 소개했다.


    그것이 지금 사람들 사이에서 고가의 이태리

  제품으로 알려진 WOOLRICH ARCTIC PARKA

  시작이다.  그것은 겨울 영하 25도의 낮은 온도


 서 일하는 알래스카 파이프 라인, 건설 노동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ARCTIC PARKA 사용자들 사이에 매우 인기가되었고, 그것이 패션 아이콘으로 이름을 날리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있다.




계속해서 WOOLRICH JOHN RICH & BROS와 NEW YORK을 거점으로 Made in New York을 강조한 WOOL RICH WOOLEN MILLS 알아보러 가기.......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