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BIG Sale 중인 브랜드 구매 지금이 적기!

Flying Gander 2013. 12. 14. 06:18

BIG Sale 중인 브랜드 구매 지금이 적기!


12월은 한국이나 미국이나 모두 연말 세일기간입니다. 다만, 미국의 경우는 일년 중에 12월이 가장 큰 세일을 하는 대목 중에 대목이지요.

저희카페 가입 회원들 대부분이 캐나다구스를 구매 하고자 가입하신 분들입니다. 그렇지만, 패션리더가 오직 겨울용 파카하나에만 신경을 쓰시는 건 아니쟎아요.

에어컨은 겨울에 사라, 그리고 겨울파카는 여름에 사라! 가 브랜드 제품을 싸게 구입하는 제 방법 중하나이기도 합니다. 캐나다구스 올해 구매 하신 분들도 있고, 못하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제 캐나다구스를 구해보겠다! 라고 카페 가입하시는 분들은 많이 늦으신 겁니다.


특히, 일반 적으로 Made in China 처럼 이태리 브랜드던 어디 브랜드던 공장에서 찍어내는 브랜드와는 다른 것이 캐나다구스이다 보니 더더욱 늦으셨다고 말씀 드릴 수 있는 겁니다. Tistory나 네이버 블로그의 유입키워드를 보면 "캐나다구스 짝퉁" 이나 "캐나다구스 짝퉁 구별법"으로 유입되는 Case가 60-70%를 차지 합니다. 보통 하루에 5~600건, 많을 때는 1500건 이상 조회를 하시더군요.


이유는 딱 하나 일거라 봅니다. 이미 늦은 시기에 누군가가 원하는 작은 사이즈를 판다고 하면, 한번은 먼저 의심을 해봐야 할 테니까요. 수차 적었지만, 캐나다와 미국에도 없는 사이즈를 판다?? 물론 작은 사이즈들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닙니다 만, 구매에는 수량 및 중요한 몇가지 제약이 있어서 구매하기 힘들죠.


최근 어느 분이 저희 카페에서 특정 사이트를 언급하며 진품 가품을 의뢰하신 적이 있습니다. Website 등록도 한국이고 미국 제공한다는 회사가 LA의 아파트??? 겉보기에는 정상 같아 보이는데, 모든 사이즈에 모든 색상을 판매하시더군요.

일단 이상하다 싶으면 조금 더 깊게 파봐야죠. 안에 뭐가 있나.

그래서 조금 더 깊게 조회를 시작해 보니, 아니나 다들까, 겉으로 보이는 그 이면의 뒤에 뒤에는 중국의 전문 카피제품 판매만 10년 이상해오던 짝퉁 회사가 떡 허니 나오더군요. 흔히 영화에서 처럼 한단계를 더 돌린 겁니다.


이걸 어떻게 알 수 있냐구요? ㅎㅎ 글세요. 제 전공이 전산이였다면 좀 이해가 되시나요?

컴퓨터만 있으면 할 수 있는건 다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할 수 있어도 불법은 안하지요.

한때는 Laptop 2개 PC 2개 스마트폰 2개 와 블랙베리까지 사용하며 각각의 장비들별로 최대한 활용한 적도 있었답니다. ^^ 단순 인터넷 조회나 영화보기가 아닌 좀더 무거운 것들을 돌리기 위해서 였답니다. 필요에 의해서....^^

제 Posting에서 언급 했듯 2008년에 제가 캐나다구스를 구매한 시기가 언제? 9월, 왠만하면 미리미리 사는 편입니다. 즉 여름에 사면 결울 용품이 싸고, 겨울에 사면 여름용품이 싸죠. 전자제품도 아니고, 1년마다 모델이 아니 6개월 마다 모델이 바뀌는 삼성 스마트 폰도 아니고, 그 많은 디자인들 중에 누가 올해산 제품이 작년 모델이란 걸 알겠습니까. ^^

제가 구매한 보드복이나 스키복도 대부분 그렇습니다. 한국에서 3~40만원 하던 버튼제품들도 반값!
소셜 커머스도 아니고...근데 구매시기가 언제? 대부분 늦 여름 아니면 초가을.^^ 

캐나다구스 말고도 기능성 이 겯들여진 다운 파카는 많습니다. 특히나 요즘 알려지는 WOOLRICH나 3개 DOWN PARKA 중 하나라는 Parajumpers. 근데, 대부분 이태리에서 장인들이 한땀 한땀 뜨는 정성스러운 제품들이 아닌 Made in China 제품들이죠.


만약 구찌나 뤼뷔통이 made in China 였다면, 지금 까지 그 명성을 이어 올 수 있었을 까요? 때문에 Parajumpers와 같은 브랜드들이 인끼를 끌지 못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그저 2~3벌 가지고 있는 겨울 용 다운점퍼 중 하나 정도의 역할 밖에는 못하는데, 그러기엔 가격이 중국산이면서 너무 거품이 낀거죠. ^^


오늘은 캐나다구스 이외 한층 멋스러움과 고급스럼움 그리고 국내에서 흔하지 않은 브랜드들의 빅세일 소식을 전합니다.

BANANA REPUBLIC, 국내는 GAP, Abercrombie, Hollister 등의 브랜드가 많이 알려졌고, 10대와 20대 초에서 많이 이용하지만, BANANA REPUBLIC은 20대 와 30대에게 어울릴 만한 캐쥬얼과 정장의 어울림이 곁들여진 브랜드 입니다. 현재 50% 세일 중입니다.

Armani Exchange 는 Armani 삼형제 중 막내로 젊은 층을 겨냥한 브랜드죠. 이미 많이 알려진 브랜드 지만, 오히려 이제품을 내 브랜드로 만든 사람들은 거의 못봤습니다. 그저 한 두개 정도 있을 까...현재 40% 세일 중입니다.

WOOLRICH 우리게겐 최근 유재석이나 몇몇 연예인들이 입고 나와 알려진 브랜드지만, 그 모기업이며, 현재 유행 중인 WOOLRICH ARCTIC PARKA를 1972년 알라스카 노동자들을 위해 개발하고 이후, 세계로 유행시킨 미국 WOOLRICH. 올겨울 다시 미국 WOOLRICH로 돌아온 기능성 WOOLRICH ARCTIC PARKA를 반값으로 만나 볼 수 있답니다. 현재 25% 세일 중이랍니다.

Lacoste 오래된 전통있는 회사로 누구나 한번은 들어봤을 만한 브랜드. 여름 반팔 폴로 1개 값으로 3개를 살 수 있다면, 직구던 구매대행이던 절호의 찬스죠.

브랜드 제품 1개을 입을 바엔 준브랜드 제품 3개를 입는 편입니다. 그것이 나만의 패션을 리드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죠. 브랜드 제품 하나를 입는 이 보다는 여러벌의 제품으로 나만의 색깔을 만들어 코디하는 사람을 대부분의 사람이 기억하고 말할 때, 멋쟁이 혹은 스타일이 다른 사람이라 표현하며 바라 보죠.

Anyway!!! Big 세일 중에는 사이즈들이 하루가 다르게 빠져 나갑니다. 미국사람들 평소는 안사다가 세일할 때는 1년치 옷들 사놓나 봅니다. 서두르세요. 약간의 노력이 앞서가는 패션리더와 행복한 주머니를 만듭니다. ^^ 


브랜드들을 찾기 귀챦다. 한자리에 뫃아 놨습니다. Click Brand Link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