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산업 ICT/OS·소프트웨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계정 탈퇴 한방에 끝내자

Flying Gander 2018. 3. 28. 13:47

최근 들어 MS Office 365등의 서비스 및 MS제품군의 웹 서비스가 증가하면서, Microsoft의 계정을 한 두개 가지고 있는 경우들이 있을 겁니다.

특히, Outlook 이메일 서비스, 혹은 Skype등을 사용하고자 만드는 경우들도 많은 텐데, 문제는 계정을 생성 후, 어떤 이유에서든 계정을 탈퇴하는 방법은 사실 딱히 그렇다 하게 명확한 정보 찾기가 어렵습니다.

대부분 Microsoft의 공식적 답변은 오래되어 답변의 내용 데로 하기에는 이미 화면이 바뀌어 있다거나, 답변이 제대로 한번에 탈퇴하기에는 부적당 한 경우들이 많지요.


자 그래서 이번에는 그냥 Microsoft에서 서두에 길게 처리하도록 한 부분들은 모두 생략하고, 바로 한번에 탈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그냥 아래의 링크를 누른 후, 따라하기만 하면 끝~~~ 참 쉽죠?

왜 이런 쉬운 방법을 바로 설명 안할까? 거기에는 예전과 달리 사용자들이 구매하는 상품들이 생겨나면서 잔액이 남아 있음에도 그냥 탈퇴 하고, 나중에 MS에 보상문제를 제기 하는 등의 사고를 막고자 하는 것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자 시작해 볼까요? 

1. 우선 미리 탈퇴하고자 하는 마크로소프트 계정에 Login을 해 놓습니다.

2. 다음의 링크를 누릅니다. 클릭 ☞ Microsoft계정탈퇴(닫기)

3. 아래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만약 중간에 보안과 관련된 절차가 있다면 진행 하시면 되며, 그 후, 아래의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다시 1번의 링크를 눌러 새창을 띄우면 됩니다.

아래는 본인이 영문을 사용해서 영어로 나오는 것으로 한국에서 한국어로 어카운트를 만든 경우는 한글로 표시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아래의 내용은 결국 삭제하고자 하는 어카운트에서 사용하던 스카이프나 기타 비용을 지불하고 처리했던 것들에 대해 사용할 수없게됨을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만약 스카이프 잔액이나, OneDrive등에 자료가 있는 경우, 백업을 하거나, 모두 소진 후, 삭제하기를 권장합니다. 물론 삭제를 하려하는 경우는 대부분 사용상의 의미가 없기 때문에 삭제하는 경우들이 많지만, 그래도 한번 더, 확인을 한 후, 안전한 계정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동의를 한다는 의미의 체크표시를 하고, 삭제 사유는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됩니다.



어카운트 닫기를 선택 하면, 아래와 같이 "30일" 간의 유예기간을 둔다는 표시가 나옵니다. 만약 30일 이내, 어카운트를 살리고 싶다면 언제든지 가능 합니다.



이로서 손쉽게 마이크로소프트 어카운트를 삭제하게 됐습니다.


만약 어카운트를 살리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재 로그인을 하면, 어카운트를 살릴것인지를 묻습니다. 이때 결정을 하면, 다시 복구가 가능합니다.


참 쉽고 간단하죠?

어카운트 삭제를 찾아보신 분들이라면 간편하게 한번에 할 수 있어 편하다는 걸 아실겁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그랬다면 좋아요~~~꾹~~~ 한번 누르고 가는 매너는 기본~~~

-Posted by FlyingGa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