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 & International/국내·외 경제

YG엔터테인먼트(122870) 주가전망- 다시 상승세 타나?

Flying Gander 2019. 4. 4. 02:35



2019/03/11 - [국내·외 Hot Issue] - 승리카톡-성매매알선 증거? YG엔터테인먼트주가10%이상 하락에 에스엠, 제이와피 주가 동반하락


정말 지난 달간 사회를 떠들썩 하게 했던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빅뱅의 멤버 승리의 버닝썬 사건은 YG엔터에 주식 투자했던 개미들 입장에서는 하루 하루가 편치 못했을 겁니다.

지난 한차례 지나가듯 와이지엔터의 주가에 대한 생각을 포스팅한 적이 있었지만, 와이지가 악재를 모두 털어내는 모습이네요.


#와이지엔터주봉

기본적으로 주식을 가장 많이들 보는 차크가 봉차트아닐까 싶네요.

보통 제경우는 주봉과 월봉, 그리고 과거 그래프등을 봅니다. 누구나 비슷하죠. 단타만 노린다면 상관없는 차트들이긴 하겠지만 말입니다.

와이지엔터 주봉에서 결국 120선에서 강한지지의 모습니다. 엄청난 물량소화를 통해 물양도 안정화 되가는 모습이 겁에질려 빠질 사람들 충분히 빠진듯 보이네요.

이 상태라면 위로는 42,000원선까지 앞으로 빠르면 3~4 한번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통 저는 3.3 법칙( 이런 법칙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만의 방식입니다.)이란 믿는 경향이 있습니다. 단기중기•장기로 볼 때, 항상 이3.3법칙은 존재하더군요.


무슨말이냐, 앞선 그래프에서 보듯이 주봉에서도, 다음의 차트들에 나오는 월봉이나 3, 5, 10년 차트에서도 항상 동일하게 봉이는 패턴이 있다는 겁니다.

, 상승이 3번이면, 하락도 3번이 있고, 그 후 다시 상승 3, 그리고 하락 3번의 반복적 형태로 주식은 움직인다.

다음에 나오는 그래프들을 보며시면 이해하는데 좀 도움이 될 겁니다.


! 누구나 아는 방법이라고요? ^^

맞습니다. 문제는 누구나 아는 방법일지라도 그럼 언제가 상승의 꼭지고, 언제가 하락의 저점이냐가 중요하겠지요. 그걸 알면서도 미련 때문에 손해를 보기도 하니 말입니다.


#와이지엔터차트


월봉상으로는 과거 2015년 여름을 최 고점으로 이미 세번의 하락곡선을 탓고, 오히려 이제 상승에선 2018년 말 첫번째 상승을 찍고 다시 하락으로 내려가는 중입니다.

물론 두번째와 세번째 상승이 남아 있긴 하지만 이제부터 그래프의 하락직선을 잘 그어 나가야 겠지요. 그래야 손해를 안볼 테니 말입니다.



순서데로 3년차 차트입니다.

조금더 멀리 봤을 때도 세번의 하락 이후, 세번의 상승.


#YG엔터테인먼트주가전망

어느 분은 그럴겁니다. 이건 과건데, 이런 그래프는 누가 못그리겠냐고.

맞습니다. 누구나 그립니다. , 이걸 그리는 이유는 딱 한가지죠. 예상. , 어느 시점이 아니면 어느시점에 사고 팔아야 하나를 내가 결정하기 위한 것 뿐이지, 누굴 위한 그래프는 아닙니다.

, 개인은 알면서도 못하고, 알면서도 못판다는 말이 있듯이, 아쉬움이나 미련은 주식을 하는 사람에겐 중에 이 이닐까 합니다.


다음에 나오는 5년차 그래프도, 그리고 이어 나오는 10년차 그래프에서도 지금은 뭐다?



그렇죠, 중•장기 적으로 볼때는 즉, 그래프 상 시기가 짧아진다는 것을 감안할 때, 2019년에는 일단 몇 달간은 하락추세일 것이다.

물론, 엔터테인먼트 회사들 역시 새로운 스타들의 등장과 그들의 해외진출 혹은 투자 등등 각종 호재거리를 귀담아 정보수집을 해야 하겠지만, 이렇게 그래프를 그려놓고 나만의 기준 점을 만든다면 매일매일 들여다 보며 가슴조리는 일은 줄어들겠지요.

 

단순히 그래프 보기만을 적었지만, 추가로 더 봐야 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필자도 과거 주식에 주자도 모르던 시절 처음1년차에 BMW 7시리즈를 하나 홀라당 해먹은 적이 있답니다. 한국에서 비싸죠? ^^

그 후에도, 2~3년간 합치면 다 정산해 보면, 개인이다 보니 BMW 1대 정도는 더 해 먹고서야, 정신을 차리게 되고, 여유란 것도 생기고, 한걸음 뒤로 물러서 보는 여유가 생기더군요.

쉽게 말해 숲을 보는 것이겠지요. 그 순간 순간 나무 한그루 한그루를 봐왔다면……

손해보는 원인 중하나는 사고팔때의 수수료……분명 이득은 났는데, 한달 단위로 보면 결국 증권사만 배불린 꼴이 되는 경우도 있더군요.

다시 돌아가서, 와이지엔터 주가를 보면 국내3대 엔터테인먼트 다운 모습입니다.

뭐 앞으로 승리의 버닝썬 관련 수사의 최종 결과발표도 남아 있지만, 그로 인해 또 어떤 악재가 튈지 아니면 또다른 호재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2019/03/11 - [국내·외 Hot Issue] - 승리카톡-성매매알선 증거? YG엔터테인먼트주가10%이상 하락에 에스엠, 제이와피 주가 동반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