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 & International/국내·외 경제

“헬조선 가보자” 홍콩 여행사, 한국 비하 포스터 사과

Flying Gander 2016. 5. 7. 11:21

최근 4월 22일, 홍콩의 이스턴비전(Eastern vision)이란 단체에서 홍콩 여행사와 연계한 포스터와 선전문구가 한국을 비하하는 내용을 담은 것을 홍콩의 이공대 한국학생인 김지윤씨의 '홍콩수요저널'에 제보 및 총영사관에 신고로 사과와 삭제가 된바 있다고 한다.


이런 것들을 볼때, 사실 우리는 흔히 '야비하다.' 란 표현을 사용하곤 한다.

위키낱말사전에서는 그 뜻을 '사람의 성질이나 하는 짓이 곱지 못하고 천하며 도리에 어긋나다.' 라고 표현했으며, 네이버 사전에서는 '성질이나 행동이 야하고 천하다.' 라고 표현한다. 

야하다??? 내가 알던 것과는 조금 다르지만, Anyway!!!


무엇을 말하고자 했느냐? 중국계의 피를 갖고 태어난 종족들에게는 이러한 특유한 '야비한' 습성들을 갖는 것 같다는 것이다. 물론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이는 인종별, 종족별, 국가별로 갖고 있는 특색처럼 말이다. 이는 사실 일본(Nippon)의 인종도 별단 다르지 않다는 생각이다.


Reference : 홍콩수요저널 기사내용 중 일부발췌, 원문보러가기


“헬조선 가보자” 홍콩 여행사, 한국 비하 포스터 사과
한인 유학생 신고로 총영사관 ·관광공사 공식 항의
2016.05.05 11:15 입력

한인 유학생 신고로 총영사관 ·관광공사 공식 항의


지난달 4월 22일 수요저널은 페이스북을 통해 홍콩 이공대 학생 김지윤(22) 씨의 제보를 받았다.



한국을 비하하는 표현이 담긴 포스터로 한국여행객을 모집 중인 포스터가 이공대에 붙여졌다는 것.

 

김지윤 씨가 보내온 포스터 사진에는 ‘Tour South Korea : Hell Joseon 南韓行:地獄朝鮮’라는 자극적인 제목과 함께 ‘박근혜 퇴진’이라고 적힌 붉은 머리띠와 하얀 마스크를 쓴 단체시위자들의 사진이 배경으로 깔려 있었다.

 

그리고 ‘한국의 K팝과 경제 성장 이면에 있는 사회문제를 학술적으로 알아본다’는 영문설명이 있었으며, 판문점(DMZ ZONE) 방문, 한국 찜질방 체험, 한국 대학생들과 저녁, 서울타워 방문 등이 일정으로 잡혀 있다고 적혀 있었다.


이런 SNS를 관리하는 곳은 이스턴비전((www.easternvision.hk)이라는 단체였으며 TLX투어(TLX Travel Ltd.)라는 여행사와 연계된 것으로 나중에 밝혀졌다. 해외 여행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터디투어(Study Tour)를 내세운 일종의 여행 상품이었던 것이다.

 

이스턴비전의 웹사이트에는 홍콩대 교수와 한국 유명대학의 교수 2명, 중국 대학의 교수 등의 소견도 있어 마치 학술적 모임의 강사와 같은 분위기로 그려져 있었다.


이스턴비전은 포스터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헬조선, 자살대교, 죽음의 학교’ 등 한국의 부정적인 면을 소개하는 투어를 신청을 받고 있었다.


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북한을 옹호하는 문구와는 반대로 원숭이, 헬조선 등 부정적인 문구로 한국을 소개하고 있다.


글 정지윤 인턴기자


이스턴비전(Eastern Vision) 사이트를 방문해 보니. 꼴랑 7명이 운영하는 단체라고 보기에는 빈약한 그저 여행사를 통한 수익이나 챙기면서 연명하는 그저그런 여행사 보조쯤?으로 밖에는 안보인다.


대표 여행 상품으로 북한을 선전하는 사진들로 도배가 된것으로 봐서는 왠지 정상적인 사상을 갖고 이는 인간들의 집단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About us 첫 대표 내용이, 상기 뉴스에도 언급된 조직은 조직인데, 여행조직이라.

그저 웃지요. 

Eastern Vision is a Hong Kong-based global tour organiser for students worldwide.


생각없는 인간들은 어느나라 어느곳에든 존재한다. 자신들의 이윤을 목적으로 더 튀어보이려 안달하는 인간들이나 집단들도 어디나 존재한다.

비단 홍콩에만 존재하겠나. 중국에도 일본에도 한국에도 이런 작고 보잘것 없는 집단들이 살아남기 위한 야비하고 비열한 짓거리들은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생각이다.


-Posted by Flying Ga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