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fe/교육정보

스타얼라이언스 제휴 항공사

Flying Gander 2012. 3. 27. 00:55

다들 잘 아시겠지만 국내 항공사 중 아시아나는 스타얼라이언스 제휴항공사 입니다.


그럼 이들 제휴 항공사는 어떤 항공사들이 있는지 살표 보면,

에어캐나다, 에어차이나, 루프트한자, ANA항공, 싱가포르항공, 타이항공, 에어뉴질랜드, 오스트리아 항공, 브루셀에어, 크로아티아에어라인즈, 이집트에어, 에티오피아항공, 스칸디나비항공, 스위스항공, 남아프리카항공, 터키항공, 유나이티드항공 등이 있습니다.

* 출처 : 아시아나항공(http://flyasiana.com/index.htm)

 

비행기를 자주 타는 경우라면, 가족마일리지 서비스는 필수, 아시아나는 가족이름으로 최대 5명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가족등록 후, 주였던 사람을 제외하고 언제든 교체도 가능하지요.

따라서 마일리지가 제일 많은 사람이 주 가 되어야 가족에게 양도도 가능하고, 양도 받기도 수월 합니다. 가족 중, 유학생이 있다면 필수지요. 거기에 카드사 마일리지 까지 합치면 마일리지는 의외로 쉽게 모인답니다.


제경우는 아시아나를 주로 사용하다 보니,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잘 안모이더군요.

때문에 몇년전 여름 성수기에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5인 항공권과 칼호텔 숙박권으로 모두 써버렸었지요. 물론 숙박을 추가로 2틀 더 제돈으로 묶었지만, 이걸 돈으로 환산하면 100만원이 넘는 셈이지요.


또, 아시아나의 경우는 가족 항공권발행 시 25,000마일 공제도 했었고, 올봄에 미주 왕복항공권을 발행 받았으니, 돈으로 치면 뭐 또 한 200백 번셈이라 해야 겠지요.

단, 무료 항공권을 발행 받을 때는 공항세와 유류할증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항공권을 이용한 마일리지는 예전에는 무제한 이였지만, 최근 10년으로 바뀌었고, 카드사 마일리지는 5년 이니 잘 활용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스타얼라이언스 제휴 항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