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 & International/교육·취업·직장

2016 임금체불사업주명단 공개

Flying Gander 2016. 7. 3. 21:15

2016년 임금체불 사업주명단이 공개됐습니다.

고용노동부의 명단 공개 기준일(매년 8월 31일) 이전 3년 이내 임금 등을 체불하여 2회 이상 유죄가 확정된 자로서, 기준일 이전 1년 이내 임금 등의 체불총액이 3천만원 이상인 사업주에 대한 명단을 공개 했습니다.

전국적으로 총883명이나 되는 군요.

확인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용노동부 바로 가기 클릭: Home > 정보공개 > 체불사업주 명단공개

 

'알바몬'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업장 명이나 정보를 알고 있는 경우 '알바몬'이 조금 더 찾기 편해 보입니다.

'알바몬' 임금체불사업자명단 확인하러 가기

체불금액들을 보면 적게는 몇 천 만원에서 에서 수 억 원대까지 다양하네요. 정말로 사업이 어려워서 체불한 것이 아닌 개인의 욕심을 채우기 위한 사업주들이 없었기를 바라네요.

미국의 대선 후보 '트럼프'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막대 한 부동산 투자 사업으로 돈을 벌고 다른 사업으로까지 확대 해 많은 돈을 벌기도 했지만, 트럼프 역시 사업 실패를 겪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그는 자기 자신의 개인재산을 손해 본적은 없었다고 하는군요.

결국 "트럼프"도 한 낫 장사꾼에 악덕 기업가 였던 것입니다. 현재 조선업의 구조조정이 있음에도 관연 관련 기업총수들의 사제출현등과 같은 뼈를 깎는 고통을 함께 하는 기업인이 나오기를 기대한다는 것은 바보 같은 일일 겁니다.

양심적이고 직원과 회사가 함께 Win Win 해야 한다는 마인드의 사업주들이 많은 세상이 되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Flying Ga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