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일상다반사

'삼재 란?' 연도별 삼재를 알아보자(2018년~2039년까지)

Flying Gander 2018. 5. 26. 19:13

삼재를 믿지 않고 살아왔다.

어려서 친가가 불교다 보니, 색실을 꼬아 만든 목걸이를 절에 가서 받아와 나에게 주신 분이 있었지만 정확한 기억도 없다.

그런 내가 유난히 일이 잘 풀리지 않던 시기가 있었다. 계획한 일에 차질이 생기고, 그 때문에 정작 써야할 곳에 사용하는 것이 아닌 전혀 엉뚱한 것으로 BMW 7시리즈를 불과 한두 달 만에 날려 보기도 했다. 흔히 9수, 나이의 숫자도 9수에 해당했었다.

그렇다. 그 시기는 정확히 눌삼재에 해당하는 시기였을 것이다그래서 그 때, “! 정말 삼재 라는 것이 존재하나?” 싶었던 적이 있었다.



그 뒤로 10여년이 흐른 것 같다. 문제는 그 삼재 이후 난 계속 적인 추락을 했다. 마치 증권에서 하락 장에 끝이 보이지 않는 다는 말 처 럼, 바닥이 어딜까 싶을 만큼……

아는 지인이 요즘 들어 되는 일이 없단다. 혹 삼재 아니냐고 말하다 궁금해졌다.

때문에, 삼재를 찾아보니 대부분 뭔 뜻인지 알지도 못하겠 는 표 사진한 장에 비슷한 말들뿐이다. 대부분 그렇듯 다른 사람의 글과 사진을 복사해 조금씩 수정하다 보니 이젠 아예 뭔 소리인지 모를 말들이 된 것이다. 아마도 글을 적은 이도 제대로 이해 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러니까, 언제? 정확히 내 띠에 해당하는 삼재가 시작되는데? 이 표만 봐서 계산할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아주 간단히 아니 사실 내가 앞으로 궁금할 때 꺼내 보려 만들어 본다.

 

삼재(三災)?

9년 주기로 돌아온다는 3가지 재난으로 불교에서 유래된 재앙명(災殃名)으로 십이지(十二支) , 정확히는 12, 삼재가 끝나는 날삼재 이후 9년 단위로 돌아 오는 것이다.

삼재는 시작 첫해를 입삼재(入三災, 혹은 들삼재)라고 하며 두 번째 해는 침삼재(枕三災, 눌삼재), 마지막 3년차에는 출삼재(出三災, 날삼재)라 하여 나간다는 의미다.

입삼재(들삼재)때는 가족이나 주변인이 화를 당하며 침삼재(눌삼재)때에는 머무는 해라고 해서 매사에 시비곡직 (是非曲直: 옳고 그르고 굽고 곧음)이 많다. 마지막 해는 재물이나 명예가 훼손되어 나쁜 결과를 초래하는 재앙을 가져오기도 한다고 하여 이 삼년간을 주의해야 한다고 전해진다.


자 이젠 그냥 자신의 해당하는 띠가 어느 해에 삼재가 시작되고 언제 끝나고, 언제 반복되는지를 보면 끝인 것이다.

아래의 표처럼 결국 12, 즉 날삼재 후 9년이 다시 시작이니 간단히 알 아 볼 수 있다.


연도별삼재


2039년 이후에는 다시 2028년 범, 말, 개 부터 2039년까지 복사해서 아래에 붙여 주면 영구적인 '연도별 삼재 확인 표' 가 된다. 

본 포스팅이 여러분의 궁금증해소에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고 잠시 시간을 내어 광고도 클릭해 주는 "멋진 센스 쟁이"가 되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