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셀링 카 캠리
이번에 신모델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캠리의 이름을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오래도록 사랑을 받아오는 일본 준 중형 급 차량입니다.
물론 크기를 보면 캠리는 소나타 보다는 작고 아반테 보다는 큰 토요다 제품들이 대부분 내부 승차를 해보면 딱 그런 느낌이다. 코롤라도 그렇고 아발론도 그렇고 필자가 승차해 본 느낌으론 한국차 기준 중간 사이즈처럼 느껴져 왔습니다.
자 그럼 또 가격과 사양을 좀 봐야 하는데. 역시나 한국에 팔리는 제품은 한가지 모델???
옴마? 이게 어찌된 일일까요? 가격도 4250만원? 그럼 등급이 최고 등급일까요?
늘 그렇듯 미국사이트를 보니 3가지 종류에 환율 1150원을 적용해 보면, 최소사양 LE는 3200만원 부터 최고급 사양 XLE 모델이3700만원 이네요. 뭐 한 두 해 겪는 일이 아니니 한국이 당연히 비싸야 하는 건 그렇다고 치고. 그럼 과연 저 세가지 모델 중 한국에 팔리는 캠리는 어느 등급일까가 급 궁금해 집니다.
하이브리드카 감면 금액을 따져 보니,
개별소비세 최대 100만원,
교육세 최대 30만원,
취득세 최대140만원
최대 27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서울에서는 도심 혼잡 통행료 감면과 수도권과 인천, 김포 및 김해 공항 공영주차장 이용료 50%(경차 수준) 감면을 받는 군요.
그. 런. 데. 안타까운 건 하이브리드카 구매 보조금 100만원은 제외 되었네요. 그 이유가 2000cc 이하여야 하는데 2500cc라는 점 때문입니다.
까잇거 뭐 100만원 그래도 꼴에 외제 찬데 100만원 아까워 안 사는 사람은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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